저는 이번 파리 여행을 통해 픽업 샌딩의 용어를 처음 접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픽업 샌딩이 무엇인지 그리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픽업 샌딩 이란
픽업(Pick up)은 특정시간이나 장소에서 사람을 태우는 것을 뜻하고, 샌딩(Sending)은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픽업샌딩은 원래 학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부모가 자녀를 데려다주고 데리러 오는것이 힘든 상황에서 자녀를 대신 픽업하고 샌딩해주는 것에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픽업샌딩은 국내에서 사전 예약하고 해외 여행국에 도착했을 때 내가 원하는 특정 목적지까지 전용벤으로 데려다 주는 것을 일반적으로 통칭합니다.
(파리 디즈니 랜드 픽업샌딩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아래 참조하세요)
픽업 샌딩의 장점
한국을 떠나 해외 여행지에 도착하면 모든 게 낯설기 마련입니다. 현지 택시를 타려고 해도 바가지 요금을 청구 받을지도 모르고, 이상한 택시를 타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현지 언어가 어려워 소통이 어려울 수도 있구요.
이런 경우 픽업샌딩이 도움이됩니다. 픽업샌딩은 보통 한국인 기사를 채용하며 정식 사업자 승인을 받고 보험 등록을 마친 해당 국가에서 합법적으로 승인한 업체입니다.
프라이빗하게 원하는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죠.
어느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가장 저렴하고 편리한지 머리 아프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시간적 또는 정신적 여유가 없는 와중에 급하게 여행을 오시거나, 어린아이 및 부모님들과 함께 여행 시에 픽업샌딩 서비스를 이용하면 굉장히 편리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파리 디즈니 랜드 픽업샌딩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아래 참조하세요)
픽업 샌딩의 단점
단점은 역시 다소 비싼 비용입니다. 일반 택시에 비해 약 1.5배 정도는 비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래 서비스란게 그렇습니다. 가격이 비쌀 수록 나에게는 더욱더 편리해지죠.
마치며
지금까지 픽업 샌딩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여유가 된다면 픽업샌딩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싶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들
✅ 2024 Ibis Budget Zurich Airporto 숙박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