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를리공항에서 파리 디즈니랜드 가는 방법 4가지

프랑스 오를리공항에서 파리 디즈니랜드 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디즈니랜드 셔틀버스, 택시, RER, 픽업 및 샌딩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파리 디즈니랜드란?

파리 디즈니랜드는 1992년에 개장하였고 월트 디즈니에서 미국 외에 세운 두 번째 디즈니랜드입니다. 그리고 유럽에서는 유일하죠.

각각의 디즈니랜드는 고유의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요. 파리 디즈니랜드에서 볼 수 있는 성은 잠자는 숲속의 공주성이라고 합니다.

프랑스에 아이와 함께 왔는데 안들리면 섭섭하겠죠. 그래서 1박 2일 일정으로 디즈니랜드를 다녀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파리 디즈니랜드 티켓을 구매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를리공항에서 파리 디즈니랜드 가는 방법

오를리 공항에서 파리 디즈니랜드 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저는 스페인의 마요르카에서 파리에 도착하니 샤를 드골이 아닌 오를리공항으로 도착했습니다.

샤를 드골공항이나 오를리공항이나 디즈니랜드로 가는 거리나 시간은 거의 동일합니다. 혹시 어느 공항으로 도착해야 좋을지 고민했던 분들은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렌트 하지 않는 이상 선택지는 공항에서 디즈니랜드 가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셔틀버스, 대중교통, 택시, 픽업 샌딩 서비스 입니다.

1. 디즈니랜드 셔틀버스

디즈니랜드로 가는 가장 손 쉬운 방법 중에 하나는 역시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만 이동 비용이 생각보다 비싼 편 입니다.

성인은 24유로, 12살이하는 11유로, 2살 이하는 무료입니다.

탑승 시간표

탑승장소

  • 오를리 1/2번 버스정류장: exit at Gate 18, Platform D6
  • 오를리 3번 버스 정류장: exit at Gate 22a, Platform D6
  • 오를리 4번 버스 정류장: exit at Gate 48a, Platform 3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셔틀버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셔틀 공식 홈페이지: https://magicalshuttle.co.uk/

2. 택시

여러가지 교통수단 중 제가 가장 추천하는 것은 택시입니다. 프랑스에서는 택시비용이 다른 교통수단 대비 저렴한 편입니다. 오를리공항에서 디즈니랜드까지 이동하는데 택시 비용은 50~55유로 사이입니다.

성인 2명이 이동한다고 해도 택시가 그리 비싸지 않고, 아이가 한 명 이상이 있다면 오히려 택시로 이동하는 것이 편하게 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실제 저도 오를리 공항에서 셔틀버스를 타려 다가 오히려 택시가 더 저렴하여 택시를 이용하였습니다.

볼트 또는 우버 택시를 이용하세요.

2024 파리 오를리공항 볼트 탑승 장소 완벽 정리

(파리 디즈니랜드 티켓을 구매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대중교통

대중교통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공항에서 버슬 타고 파리 도심지로 간 뒤 다시 RER을 타고 디즈니랜드로 가야 하기 때문이죠. 시간도 2시간이나 걸리며, 캐리어 들고 왔다 갔다 하면 체력이 방전되기 쉽습니다.

4. 픽업 및 샌딩 서비스

픽업 및 샌딩 서비스는 사전에 예약한 나를 위한 전용 택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픽업 및 샌딩 서비스의 장점은 한국인이 운전하고 가이드도 겸해주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에서 있어서 불편함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프랑스 택시는 프랑스 사람을 상대하며 대화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탑승 장소나 비용 등에 관해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있죠. 공항에 딱 내리지 마자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고 디즈니랜드로 이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조하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오를리공항에서 파리 디즈니랜드 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저는 디즈니랜드로 가기 위한 여러 방법 중 택시를 이용했었습니다. 비용도 합리적이며 이동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교통 수단 선택하시어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