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빠른수익을 얻기 위해 체크해야 할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란?
애드센스는 광고중개업체입니다. 광고를 원하는 고객으로부터 돈을 지불 받고, 컨텐츠 게시자를 통해 광고를 게시하여 중간 수익을 얻습니다.
소비자들이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컨텐츠를 소비하면서 광고를 보거나 클릭하면 컨텐츠 게시자는 애드센스로부터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국, 컨텐츠 생산자인 우리가 애드센스 빠른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우리의 글을 대중에게 많이 노출 시켜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의 컨텐츠를 많이 노출 시킬 수 있을까요?
애드센스 빠른수익 얻는 방법 1가지
애드센스 빠른수익 얻기 위해 컨텐츠를 많이 노출시키려면 굉장히 심도 있는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글을 쓴다고 사람들이 나의 글을 읽거나 광고를 보고 클릭할까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먼저, 사람들이 관심 가지는 키워드를 파악하고 트렌드를 알아합니다. 어떻게 트래픽을 가져올 것인지, 기술적으로 나의 글들을 어떻게 잘 노출 시킬지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말씀드리려는 것은 이러한 복잡하고 어려운 사항들을 다루기 전에 시작단계에서 꼭 체크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간과하고 지나치는데요.
그것은 바로 ‘도메인‘입니다.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 대부분 사람들은 별 생각 없이 도메인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닉네임이나 몇 가지 단어를 조합하여 도메인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 괜찮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도메인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도메인 지수‘ 입니다.
급하게 도메인을 구매한 후에 나중에 도메인 지수를 확인해보니, 스팸스코어가 상당히 높다면 문제가 생깁니다. 각종 검색 플랫폼에서 내 글들이 노출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노출이 아예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투자한 노력과 시간에 비해 성과가 저조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지수 체크하는 방법
그렇다면 도메인 지수는 어떻게 체크할 수 있을까요? 바로 아래 사이트에서 체크 가능합니다.
- 웹사이트 체커: https://websiteseochecker.com/
위 사이트로 들어가서 DA PA Check에 도메인 주소를 입력한 뒤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한번 대입해볼게요. 우리를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떠나오게 만든 장본인 ‘다음‘사이트입니다.
입력한 도메인에 대한 지표와 점수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어떠한 삶을 살아왔는지 모르겠으나 스팸지수가 높은 편 입니다. 네이버나, 티스토리 대입해보시면 알겠지만 깔끔하죠.
대략 느낌은 오시겠지만 각 지표에 대한 상세한 뜻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를 이어서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도메인 지표 의미
1) DA (Domain Authority)
도메인 점수를 의미하며,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권위 및 신뢰성을 평가하는 지수입니다. Moz에서 개발한 이 지수는 1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표시되며, 숫자가 높을수록 해당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상위에 랭크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도메인 권위는 도메인의 나이, 인기, 크기, 그리고 양질의 백링크 수와 같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산출됩니다.
2) PA (Page Authority)
개별 웹페이지의 권위 및 신뢰성을 평가하는 지수로, 마찬가지로 Moz에서 개발했습니다. 이 지수 역시 1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표시되며, 숫자가 높을수록 특정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랭크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페이지 권위는 링크 프로파일, 콘텐츠 품질, 사용자 경험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산출됩니다.
3) TB (Trust Flow)
Majestic에서 개발한 지수로, 웹사이트의 신뢰도를 백링크를 기반으로 측정합니다. 0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표시되며, 숫자가 높을수록 해당 웹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Trust Flow는 고품질의 백링크가 얼마나 많은지를 평가하여 신뢰도를 측정합니다.
4) QB (Citation Flow)
역시 Majestic에서 개발한 지수로, 외부 링크의 수(양과 질)를 평가합니다. 0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표시되며, 숫자가 높을수록 웹사이트가 많은 외부 링크를 보유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Citation Flow는 링크의 수량에 더 중점을 두고, 링크 품질은 다소 덜 고려합니다.
5) PQ (Page Quality)
개별 웹페이지의 품질을 의미합니다. 0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표시되며, 숫자가 높을수록 해당 페이지가 SEO(검색 엔진 최적화) 측면에서 높은 품질을 갖추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Page Quality는 콘텐츠의 유용성, 사용자 경험, 페이지 로드 속도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합니다.
6) MT (Moz Trust Score)
Moz에서 제공하는 신뢰도 지수로, 1부터 10까지의 범위로 표시됩니다. 링크의 품질을 기반으로 하여 신뢰도를 평가하며, 높은 점수를 받을수록 해당 웹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지수는 양질의 도메인으로부터 백링크를 받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7) SS (Spam Score)
웹사이트의 스팸 가능성을 평가하는 지수로, 0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표시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해당 웹사이트가 스팸으로 간주될 가능성이 큽니다. Moz에서 제공하는 이 지수는 다양한 스팸 신호를 분석하여 산출됩니다.
8) OS (Online Visibility Score)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얼마나 빈번하게 노출되는지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온라인 가시성은 SEO 성과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웹사이트의 키워드 랭킹, 트래픽, 사용자 참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출됩니다.
9) AGE (Domain Age)
도메인의 연령을 의미합니다. 도메인이 생성된 기간이 오래될수록 검색 엔진과 사용자들에게 더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도메인 연령은 도메인 권위와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10) DH (Domain Health)
도메인의 건강 상태를 평가하는 지표로, 도메인에 문제가 발생하는지를 모니터링합니다. 도메인 건강은 보안 문제, 링크 품질, 콘텐츠의 유용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산출됩니다.
11) KW (Keywords)
웹사이트에 사용된 키워드 리스트를 의미합니다. 효과적인 키워드 사용은 웹사이트의 SEO 성과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을 통해 타겟 시장과 검색 의도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최적화합니다.
12) SEO (SEO Score)
검색 엔진 최적화(SEO) 지수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 결과에서 상위에 랭크되기 위해 얼마나 잘 최적화되었는지를 평가합니다. SEO 점수는 키워드 사용, 메타 태그, 백링크, 페이지 속도, 모바일 최적화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산출됩니다.
13) WT (Website Traffic)
웹사이트의 방문자 수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웹사이트 트래픽은 방문자 수, 페이지 뷰, 세션 지속 시간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산출됩니다. 높은 트래픽은 웹사이트의 인기도와 영향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14) BL (Backlinks)
웹사이트의 외부 링크 수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가 해당 웹사이트를 참조하여 링크를 걸어주는 것을 의미하며,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양질의 백링크는 웹사이트의 권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마치며
이런 방식으로 최소한 도메인을 구매하여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거나 티스토리를 하시려는 분은 지수가 좋은 낙장도메인까지는 아니더라도 스팸스코어가 높은 도메인은 고르지 않도록 합시다.
여러분의 블로그 인생을 1년 이상 후퇴 시킬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빠른수익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명심하세요.
이상 아무것도 모른채 스팸스코어가 높은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글쓴이의 경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