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끝없이 추락하고 있는데요. 지금이 저가 매수의 기회일까요. 삼전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현황
현재 삼전 주가는 5만 원 중반 대에 안착하여 등락을 반복 중입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연이은 매도가 주요 원인인데요. 3개월 간 약 15조 원이 넘게 처분하였습니다. 삼전 시가총액이 3개월 전에 비해 약 160조원 가량 증발한 주요 원인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계속된 매도 속 한국의 개미는 매입하고 있는데요. 결국 삼전 주가가 다시 반등하기 위해서는 외국인투자자들의 매수가 필요한 상황입니니다. 하지만 전망은 그리 밝지 않습니다.
이번 삼성전자가 DS부분에서 고전을 하는 이유는 외부적 요인보다 내부적 요인이 크기 때문입니다. 계획대로라면 엔비디아로 지속적인 HBM 제품을 공급해야 했으나 HBM3E 품질 테스트에 통과하지 못하여 공급처를 잃어버렸습니다. 그 수혜는 온전히 SK하이닉스와 해외 기업으로 전환되었구요. 차세대 HBM4에서 다시 승부를 봐야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3분기 영업이익도 9조 1800억 원으로, 시장의 기대 못 미친 영향도 컸습니다. 작년 영업이익 적자에서 올해 이익으로 전환된 후 2분기에는 10조원을 돌파하였지만 그 기세를 잇지 못하고 하락하였습니다.
- 24년 1분기 영업이익: 6조 6100억원
- 24년 2분기 영업이익: 10조 4400억원
- 24년 3분기 영업이익: 9조 1800억원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전의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대부분의 증권가에서는 지금이 지금이 저가매수 기회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삼전 주가는 이미 다운턴 수준인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에 머무르고 있어 추가적인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며 미 대선이라는 불확실성은 이미 선반영 되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다만 트럼프 당선인이 유세 과정에서 언급한 조 바이든 행정부의 ‘반도체 지원법(칩스법)’ 폐기와 관세 부과에 대한 정책 변화가 변동성을 주는 요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삼전 주가 현황과 전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